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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 일반 게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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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경영평가 결과

* 평가기관 : 행정자치부(주최), 지방공기업평가원(주관)

* 평가내용 : 2022 사업연도 공단 경영실적

* 평가결과 : "나"등급

* 분야별 득점현황

2023년 경영평가 결과
평가지표 지표성격 평가결과
배점 평점 득점
합계 100 91.03 91.03
Ⅰ. 경영관리 (63점) 63 90.46 56.99
1-1. 리더십 15 89.6 13.44
1-1-1. 경영층의 리더십 혼합 5 88 4.4
1-1-2. 전략경영 혼합 5 85.2 4.26
1-1-3. 혁신성과 혼합 5 95.6 4.78
1-2. 경영시스템 13 83.82 11.04
1-2-1. 조직ㆍ인사관리 혼합 5 79 3.95
1-2-2. 재무관리 혼합 8 88.63 7.09
1-3. 일자리 확대 6 100 6
1-3-1. 일자리창출 및 일ㆍ가정양립 혼합 6 100 6
1-4. 사회적 책임 29 91.22 26.51
1-4-1. 소통 및 참여 혼합 5 90 4.5
1-4-2. 윤리경영 정성 5 90.8 4.54
1-4-3. 재난·안전관리 혼합 10 90.4 9.04
1-4-4. 지역상생발전 혼합 9 93.67 8.43
Ⅱ. 경영성과 (37점) 37 92 34.04
2-1. 주요사업 19 93.06 17.75
2-1-1. 시설유지관리 정성 6 79.17 4.75
2-1-2. 사업수입 정량 7 100 7
2-1-3. 1인당 시설관리실적 정량 6 100 6
2-2. 경영효율성과 10 94.02 9.04
2-2-1. 대행사업비절감률 정량 8 88.03 7.04
2-2-2. 노동생산성 정량 2 100 2
2-3. 고객만족성과 8 90.63 7.25
2-3-1. 고객만족도 정량 8 90.63 7.25

2022년 경영평가 결과

* 평가기관 : 행정자치부(주최), 지방공기업평가원(주관)

* 평가내용 : 2021 사업연도 공단 경영실적

* 평가결과 : "다"등급

* 분야별 득점현황

2022년 경영평가 결과
평가지표 지표성격 평가결과
배점 평점 등급 득점
합계 100 89.07 89.07
1. 지속가능경영 27 87.67 2 23.67
1-1. 리더십 16 89.13 2 14.26
1-1-1. 경영층의 리더십 혼합 5 88.2 2 4.41
1-1-2. 전략경영 혼합 5 91.4 1 4.57
1-1-3. 혁신성과 혼합 6 88 2 5.28
1-2. 경영시스템 11 85.55 2 9.41
1-2-1. 조직ㆍ인사관리 혼합 5 81 2 4.05
1-2-2. 재무관리 혼합 6 89.33 2 5.36
2. 경영성과 13 85 2 11.05
2-1. 주요사업 5 80.6 2 4.03
2-1-1. 1인당 시설관리실적 정량 0 100 1 0
2-1-2. 사업수입 정량 0 87.75 2 0
2-1-3. 시설유지관리 정성 5 80.6 2 4.03
2-2. 경영효율성과 0 92.42 1 0
2-4-1. 노동생산성 정량 0 99.11 1 0
2-4-2. 대행사업비절감률 정량 0 85.73 2 0
2-3. 고객만족성과 8 87.75 2 7.02
2-5-1. 고객만족도 정량 8 87.75 2 7.02
3. 사회적가치 38 92.58 1 35.18
3-1. 일자리 확대 9 100 1 9
3-1-1. 일자리 창출 및 일·가정 양립 혼합 9 100 1 9
3-2. 사회적 책임 29 90.28 1 26.18
3-2-1. 소통 및 참여 혼합 5 88.4 2 4.42
3-2-2. 윤리경영 정성 5 83.2 2 4.16
3-2-3. 재난·안전관리 혼합 10 88.2 2 8.82
3-2-4. 지역상생발전 혼합 9 97.56 1 8.78
4. 코로나19 대응지표 22 87.14 2 19.17
4-1. 코로나19 대응지표 22 87.14 2 19.17
4-1-1. 코로나 대응 지표 정성 22 87.14 2 19.17
정량점수 31.1 93.41 29.05
정성점수 68.9 86.42 59.54
가점 1.5 0.48

2021년 경영평가 결과

* 평가기관 : 행정자치부(주최), 지방공기업평가원(주관)

* 평가내용 : 2020 사업연도 공단 경영실적

* 평가결과 : "나"등급

* 분야별 득점현황

2021년 경영평가 결과
평가지표 지표성격 평가결과
배점 평점 등급 득점
합계 100 88.57 88.57
1. 지속가능경영   25 86.2 2 21.55
  1-1. 리더십   14 86.64 2 12.13
  1-1-1. 경영층의 리더십 혼합 5 85.6 2 4.28
1-1-2. 전략경영 혼합 5 89.6 2 4.48
1-1-3. 혁신성과 혼합 4 84.25 2 3.37
1-2. 경영시스템   11 85.64 2 9.42
  1-2-1. 조직 · 인사관리 혼합 5 93.8 1 4.69
1-2-2. 재무관리 혼합 6 78.83 3 4.73
2. 경영성과   15 85.93 2 12.89
  2-1. 주요사업   5 81 2 4.05
  2-1-1. 시설유지관리 정성 5 81 2 4.05
2-1-2. 사업수입 정량 0 0 9 0
2-1-3. 1인당 시설관리실적 정량 0 50.87 5 0
2-2. 경영효율성과   0 50 5 0
  2-2-1. 대행사업비절감률 정량 0 100 1 0
2-2-2. 노동생산성 정량 0 0 9 0
2-3. 고객만족성과   10 88.4 2 8.84
  2-3-1. 고객만족도 정량 10 88.4 2 8.84
3. 사회적 가치   35 91.51 1 32.03
  3-1. 일자리 확대   8 93.5 1 7.48
  3-1-1. 일자리 창출 및 일 가정 양립을 위한 노력 혼합 8 93.5 1 7.48
3-2. 사회적 책임   27 90.93 1 24.55
  3-2-1. 소통 및 참여 혼합 5 78 3 3.9
3-2-2. 윤리경영 정성 2 90 1 1.8
3-2-3. 인권경영 정성 2 87 2 1.74
3-2-4. 재난·안전관리 혼합 10 100 1 10
3-2-5. 지역상생발전 혼합 8 88.88 2 7.11
4. 코로나 가점 지표   25 88.4 2 22.1
  4-1. 코로나 가점 지표   25 88.4 2 22.1
  4-1-1. 코로나 가점 지표 혼합 25 88.4 2 22.1
정량점수 30.7 91.24   28.01
정성점수 69.3 86.9   60.22
가점 0.5     0.34

2020년 경영평가 결과

* 평가기관 : 행정자치부(주최), 지방공기업평가원(주관)

* 평가내용 : 2019 사업연도 공단 경영실적

* 평가결과 : "다"등급

* 분야별 득점현황

2020년 경영평가 결과
평가지표 지표성격 평가결과    
배점 평점 등급 득점 정량 정성
합계 100 88.24 88.24 49.73 38.51
1. 지속가능경영   25 85.24 2 21.31    
  1-1. 리더십   14 91.21 1 12.77    
  1-1-1. 경영층의 리더십 정성 5 83.8 2 4.19   4.19
1-1-2. 전략경영 혼합 5 91.6 1 4.58 1.9 2.68
1-1-3. 혁신성과 혼합 4 100 1 4 0.4 3.6
1-2. 경영시스템   11 77.64 3 8.54    
  1-2-1. 조직·인사관리 혼합 5 78.4 3 3.92 -0.44 4.36
1-2-2. 재무관리 혼합 6 77 3 4.62 2.5 2.12
2. 경영성과   40 86.83 2 34.73    
  2-1. 주요사업   17 91.24 1 15.51    
  2-1-1. 시설유지관리 정성 5 83.8 2 4.19   4.19
2-1-2. 사업수입 정량 7 90.27 1 6.32 6.32 0
2-1-3. 1인당 시설관리실적 정량 5 100 1 5 5 0
2-2. 경영효율성과   13 80 2 10.4    
  2-2-1. 대행사업비절감률 정량 8 75.34 3 6.03 6.03 0
2-2-2. 노동생산성 정량 5 87.42 2 4.37 4.37 0
2-3. 고객만족성과   10 88.24 2 8.82    
  2-3-1. 고객만족도 정량 10 88.24 2 8.82 8.82 0
3. 사회적가치   35 92 1 32.2    
  3-1. 일자리확대   8 93.75 1 7.5    
  3-1-1. 일자리 창출 및 일 · 가정 양립 혼합 8 93.75 1 7.5 4 3.5
3-2. 사회적책임   27 91.48 1 24.7    
  3-2-1. 소통 및 참여 혼합 5 86.8 2 4.34 1 3.34
3-2-2. 윤리경영 정성 2 90 1 1.8   1.8
3-2-3. 인권경영 정성 2 90 1 1.8   1.8
3-2-4. 재난·안전관리 혼합 10 92.4 1 9.24 5 4.24
3-2-5. 지역상생발전 혼합 8 94 1 7.52 4.83 2.69

2019년 경영평가 결과

* 평가기관 : 행정자치부(주최), 지방공기업평가원(주관)

* 평가내용 : 2018 사업연도 공단 경영실적

* 평가결과 : "다"등급

* 분야별 득점현황

2019년 경영평가 결과
평 가 지 표 평가방법 배점 평점 득점
평 점 합 계   100 87.69 87.69
정량지표   62.5 87.49 54.68
정성지표   37.5 88.03 33.01
I. 리더십/전략
(4점)
소계   4 92.25 3.69
리더십(2점) 1. 경영층의 리더십 절대평가 2 92.00 1.84
전략(2점) 1. 미션·비전 및 경영계획 절대평가  2 92.50 1.85
II. 경영시스템
(9점)
소계   9 86.44 7.78
경영효율화
(9점)
1. 조직관리 절대, 단계 3 88.33 2.65
2. 인사관리 절대평가 4 86.00 3.44
3. 재무관리 절대평가 2 84.50 1.69
III. 경영성과
(45점)
소계   45 87.71 39.47
주요사업
(18점)
소계   18 90.44 16.28
1. 사업수입 목표부여(A) 9 91.00 8.19
2. 1인당 시설관리실적 목표부여(A) 5 96.20 4.81
3. 안전사고 발생건수 목표부여(A) 4 82.00 3.28
경영효율성과
(17점)
소계   17 82.18 13.97
1. 대행사업비 절감률 목표부여(A) 12 80.08 9.61
2. 사업수지비율 목표부여(A) 5 87.20 4.36
고객만족성과
(10점)
소계   10 92.23 9.22
1. 고객만족도 목표부여(B) 10 92.23 9.22
Ⅳ. 사회적가치
(36점)
소계    36 90.11 32.44
일자리 확대
(10점)
소계   10 91.40 9.14
1. 일자리 창출 절대, 목표대실적 5 92.60 4.63
2. 일자리 질 개선 절대, 단계 5 90.20 4.51
사회적 책임
(23점)
소계   23 89.57 20.60
1. 고객 및 주민 참여 절대평가 3 88.67 2.66
2. 윤리경영 절대평가 3 88.33 2.65
3. 노사상생 절대평가 3 91.67 2.75
4. 시설ㆍ안전관리 절대평가 5 87.40 4.37
5. 지역사회 공헌활동 절대, 목표대실적 4 94.00 3.76
6. 사회적 약자 배려 절대, 목표대실적 3 97.33 2.92
7. 친환경 경영 절대, 목표대실적 2 74.50 1.49
혁신성과
(3점)
소계   3 90.05 2.70
1. 혁신성과 절대평가, 정량 3 90.05 2.70
Ⅴ.정책준수
(6점)
소계    6 71.83 4.31
정책준수(6점) 1. 공기업정책준수 단계별평가 6 71.83 4.31

2018년 경영평가 결과

* 평가기관 : 행정자치부(주최), 지방공기업평가원(주관)

* 평가내용 : 2017 사업연도 공단 경영실적

* 평가결과 : "나"등급

* 분야별 득점현황

2018년 경영평가 결과
평 가 지 표 평가방법 배점 평점 득점
평 점 합 계   100 89.13 89.13
정성지표   40.5 91.19 36.93
정량지표   59.5 87.73 52.20
I. 리더십/전략 (5점) 소계   5 95.00 4.75
리더십 (3점) 소계   5 95.00 4.75
1. 경영층의 리더십 절대평가 3 96.67 2.90
전략(2점) 1. 미션·비전 및 경영계획 절대평가  2 92.50 1.85
II. 경영시스템 (10점) 소계   10 89.10 8.91
경영효율화 (10점) 소계   10 89.10 8.91
1. 조직관리 절대,단계 3 91.67 2.75
- 정량 단계별평가 1 100 1.00
- 정성 절대평가 2 87.50 1.75
2. 인사관리 절대평가 4 88.50 3.54
3. 재무관리 절대평가 3 87.33 2.62
III. 경영성과 (45점) 소계   45 87.00 39.15
주요사업 (18점) 소계   18 92.78 16.70
1. 사업수입 목표부여(A) 9 91.69 8.25
2. 1인당 시설관리실적 목표부여(A) 5 92.47 4.62
3. 안전사고 발생건수 목표부여(A) 4 95.75 3.83
경영효율성과 (17점) 소계   17 80.47 13.68
1. 대행사업비절감률 목표부여(A) 12 78.41 9.41
2. 사업수지비율 목표부여(A) 5 85.49 4.27
고객만족성과 (10점) 소계   10 87.66 8.77
1. 고객만족도 목표부여(B) 10 87.66 8.77
Ⅳ. 사회적가치 (35점) 소계    35 93.63 32.77
일자리 확대 (10점) 소계   10 95.90 9.59
1. 일자리 창출 절대,단계 5 95.00 4.75
- 정량 단계별평가 3 100.00 3.00
- 정성 절대평가 2 87.50 1.75
2. 일자리 질 개선 절대2,
단계3
5 96.80 4.84
- 정량 단계별평가 3 100 3.00
- 정성 절대평가 2 92.00 1.84
사회적 책임 (25점) 소계   25 92.72 23.18
1. 고객 및 주민 참여 절대평가 3 89.33 2.68
2. 윤리경영 절대평가 3 89.00 2.67
3. 노사상생 절대평가 4 88.00 3.52
4. 시설·안전관리 절대평가 5 94.60 4.73
5. 지역사회 공헌활동 절대,단계 5 96.80 4.84
- 정량 단계별평가 1 100 1.00
- 정성 절대평가 4 96.00 3.84
6. 사회적 약자 배려 절대, 목표대실적 3 96.67 2.90
- 정량 목표대실적 1.5 100.00 1.50
- 정성 절대평가 1.5 93.33 1.40
7. 친환경 경영 절대, 목표대실적 2 92.00 1.84
- 정량 목표대실적 0.5
- 정성 절대평가 1.5
Ⅴ.정책준수 (5점) 소계    5 71.00 3.55
정책준수 1. 공기업정책준수 단계별평가 5 71.00 3.55

2017년 경영평가 결과

* 평가기관 : 행정자치부(주최), 지방공기업평가원(주관)

* 평가내용 : 2016 사업연도 공단 경영실적

* 평가결과 : "가"등급

* 분야별 득점현황

2016년 경영평가 결과
평 가 지 표 평가방법 배점 평점 득점
평 점 합 계   99 90.99 90.08
정성지표   59 92.11 54.35
정량지표   40 89.33 35.73
I. 리더십/전략
(11점)
소계   11 90.45 9.95
리더십
(8점)
소계   8 91.38 7.31
1. 경영층의 리더십 절대평가 3 93.00 2.79
2. 고객 및 주민참여 절대평가 2 91.00 1.82
3. 윤리경영 절대평가 3 90.00 2.70
전략(3점) 소계 3 88.00 2.64
1. 미션·비전 및 경영계획 절대평가  3 88.00 2.64
II. 경영시스템
(30점)
소계   30 89.27 26.78
경영효율화
(15점)
소계   15 86.93 13.04
1. 조직관리 절대,단계 4 88.00 3.52
1) 조직관리(정량) 단계별평가 1 100.00 1.00
2) 조직관리(정성) 절대평가 3 84.00 2.52
2. 인사관리 절대평가 4 85.00 3.40
3. 노사관리 절대평가 4 87.00 3.48
4. 재무관리 절대평가 3 88.00 2.64
주요사업활동
(15점)
소계   15 91.60 13.74
1. 시설·환경관리 절대평가 4 96.00 3.84
2. 재난·안전관리 절대평가 5 90.00 4.50
3. 공공성증진노력 절대평가 4 90.00 3.60
4. 고객서비스 품질관리 절대평가 2 90.00 1.80
III. 경영성과
(49점)
소계    49 91.45 44.81
주요사업성과
(17점)
소계   17 95.88 16.30
1. 사업수입 목표부여(A) 8 93.71 7.50
2. 1인당 시설관리실적 목표부여(A) 5 98.27 4.91
3. 안전사고 발생건수 목표부여(A) 4 97.25 3.89
경영효율성과
(17점)
소계   17 88.71 15.08
1. 대행사업비절감률 목표부여(A) 12 85.98 10.32
2. 사업수지비율 목표부여(A) 5 95.21 4.76
고객만족성과
(15점)
소계   15 89.51 13.43
1. 고객만족도 목표부여(B) 15 89.51 13.43
Ⅳ. 정책준수
(9점)
소계    9 94.84 8.54
정책준수 1. 공기업정책준수 단계별평가 9 94.84 8.54
평 점 합 계   99 90.99 90.08
정량지표   59 92.11 54.35
정성지표   40 89.33 35.73

2016년 경영평가 결과

* 평가기관 : 행정자치부(주최), 지방공기업평가원(주관)

* 평가내용 : 2015 사업연도 공단 경영실적

* 평가결과 : "나"등급

* 분야별 득점현황

2016년 경영평가 결과
평 가 지 표 평가방법 배점 평점 득점
평 점 합 계   100 89.19 89.19
정성지표   40 89.38 35.75
정량지표   60 89.07 53.44
I. 리더십/전략
(11점)
소계   11 87.91 9.67
리더십
(7점)
소계   7 86.71 6.07
1. 경영층의 리더십 절대평가 3 93.00 2.79
2. 고객 및 윤리경영 절대평가 4 82.00 3.28
전략 1. 미션·비전 및 경영계획 절대평가  4 90.00 3.60
II. 경영시스템
(30점)
소계   30 90.27 27.08
경영효율화
(15점)
소계   15 91.40 13.71
1. 조직관리 절대,단계 4 96.25 3.85
1) 조직관리(정량) 단계별평가 1 100.00 1.00
2) 조직관리(정성) 절대평가 3 95.00 2.85
2. 인사관리 절대평가 4 87.00 3.48
3. 노사관리 절대평가 4 92.00 3.68
4. 재무관리 절대평가 3 90.00 2.70
주요사업활동
(15점)
소계   15 89.13 13.37
1. 시설·환경관리 절대평가 4 84.00 3.36
2. 재난·안전관리 절대평가 5 97.00 4.85
3. 공공성증진노력 절대평가 4 83.00 3.32
4. 고객서비스 품질관리 절대평가 2 92.00 1.84
III. 경영성과
(49점)
소계    49 89.14 43.68
주요사업성과
(17점)
소계   17 94.35 16.04
1. 사업수입 목표부여(A) 8 92.63 7.41
2. 1인당 시설관리실적 목표부여(A) 5 92.51 4.63
3. 안전사고 발생건수 목표부여(A) 4 100.00 4.00
경영효율성과
(17점)
소계   17 80.88 13.75
1. 대행사업비절감률 목표부여(A) 12 78.84 9.46
2. 사업수지비율 목표부여(A) 5 85.75 4.29
고객만족성과
(15점)
소계   15 92.58 13.89
1. 고객만족도 목표부여(B) 15 92.58 13.89
Ⅳ. 정책준수
(10점)
소계    10 87.60 8.76
정책준수 1. 공기업정책준수 단계별평가 10 87.60 8.76

2015년 경영평가 결과

* 평가기관 : 행정자치부(주최), 지방공기업평가원(주관)

* 평가내용 : 2014 사업연도 공단 경영실적

* 평가결과 : "나"등급

* 분야별 득점현황

2015년 경영평가 결과
대분류지표 중분류지표 세부지표 배점 득점
종합점수 100 89.53
리더십/전략(11점) 리더십(7점) 경영층 리더십 3 2.85
고객 및 윤리경영 4 3.76
전략(4점) 비전미션 및 경영계획 4 3.80
경영시스템(30점) 경영효율화(15점) 조직관리 4 3.61
인사관리 4 3.32
노사관리 4 3.52
재무관리 3 2.49
주요사업활동(15점) 시설 환경관리 4 3.68
재난 안전관리 5 4.45
공공성 증진노력 4 3.48
고객서비스 품질관리 2 1.84
경영성과(49점) 주요사업성과(17점) 사업수입 8 7.67
1인당 시설관리 실적 5 4.92
안전사고 발생건수 4 4.00
경영효율성과(17점) 대행사업비 절감율 12 9.67
사업수지비율 5 4.44
고객만족성과(15점) 고객만족도 15 13.25
정책준수(10점) 정책수준(10점) 공기업정책준수 10 8.78

2014년 경영평가 결과

* 평가기관 : 행정안전부(주최), 서울특별시 및 경영지도법인 지방공기업평가원(주관)

* 평가내용 : 2013 사업연도 공단 경영실적

* 평가결과 : "나"등급

* 분야별 득점현황

2014년 경영평가 결과
대분류지표 중분류지표 세부지표 배점 득점
종합점수 100 87.78
리더십/전략(12점) 리더십(8점) 경영층 리더십 4 3.76
고객 및 윤리경영 4 3.68
전략(4점) 비전미션 및 경영계획 4 3.84
경영시스템(30점) 경영효율화(15점) 조직관리 4 3.49
인사관리 4 3.36
노사관리 4 3.44
재무관리 3 2.49
주요사업활동(15점) 시설 환경관리 4 3.60
재난 안전관리 4 3.40
공공성 증진노력 4 3.76
고객서비스 품질관리 5 2.58
경영성과(48점) 주요사업성과(16점) 사업수입 8 6.83
1인당 시설관리 실적 5 4.60
안전사고 발생건수 3 3.00
경영효율성과(17점) 대행사업비 절감율 12 9.04
사업수지비율 5 3.72
고객만족성과(15점) 고객만족도 15 13.89
정책준수(10점) 정책수준(10점) 공기업정책준수 10 9.30

2013년 경영평가 결과

* 평가기관 : 행정안전부(주최), 서울특별시 및 경영지도법인 지방공기업평가원(주관)

* 평가내용 : 2012 사업연도 공단 경영실적

* 평가결과 : "나"등급

* 분야별 득점현황

2013년 경영평가 결과
대분류지표 중분류지표 세부지표 배점 득점
종합점수 100 88.95
리더십/전략(12점) 리더십(8점) 경영층 리더십 4 3.88
고객 및 윤리경영 4 3.44
전략(4점) 비전미션 및 경영계획 4 3.88
경영시스템(30점) 경영효율화(15점) 조직관리 4 3.70
인사관리 4 3.28
노사관리 4 3.60
재무관리 3 2.73
주요사업활동(15점) 시설 환경관리 4 3.84
재난 안전관리 4 2.80
공공성 증진노력 5 4.65
저탄소녹생성장 추진관리 2 1.76
경영성과(48점) 주요사업성과(21점) 사업수입 10 8.05
1인당 시설관리 실적 7 6.54
안전사고 발생건수 4 3.67
경영효율성과(17점) 대행사업비 절감율 12 10.35
사업수지비율 5 4.04
고객만족성과(10점) 고객만족도 10 9.42
정책준수(10점) 정책수준(10점) 공기업정책준수 10 9.04

2012년 경영평가 결과

* 평가기관 : 행정안전부(주최), 서울특별시 및 경영지도법인 지방공기업평가원(주관)

* 평가내용 : 2011 사업연도 공단 경영실적

* 평가결과 : "나"등급

* 분야별 득점현황

2012년 경영평가 결과
대분류지표 중분류지표 세부지표 배점 득점
종합점수 100 89.67
리더십/전략(12점) 리더십(8점) 경영층 리더십 4 3.68
고객 및 윤리경영 4 3.44
전략(4점) 비전미션 및 경영계획 4 3.48
경영시스템(30점) 경영효율화(14점) 조직관리 4 3.52
인사관리 4 3.04
노사관리 4 3.20
재무관리 2 1.70
주요사업활동(15점) 시설 환경관리 4 3.72
재난 안전관리 4 3.36
공공성 증진노력 5 4.50
저탄소녹생성장 추진관리 3 2.67
경영성과(58점) 주요사업성과(21점) 사업수입 8 7.65
1인당 시설관리 실적 9 8.23
안전사고 발생건수 4 4.00
경영효율성과(17점) 대행사업비 절감율 10 8.92
사업수지비율 7 6.27
정책준수(10점) 공기업 정책준수 10 89.30
고객만족성과(10점) 고객만족도 10 93.58

2011년 경영평가 결과

* 평가기관 : 행정안전부(주최), 서울특별시 및 경영지도법인 지방공기업평가원(주관)

* 평가내용 : 2010 사업연도 공단 경영실적

* 평가결과 : "나"등급

* 분야별 득점현황

2011년 경영평가 결과
대분류지표 중분류지표 세부지표 배점 득점
종합점수 100 89.67
리더십/전략
(15점)
리더십
(10점)
경영층 리더십 5 4.49
고객 및 윤리경영 5 4.84
전 략 비전 미션 및 경영계획 5 4.63
경영시스템
(30점)
경영효율화
(14점)
조직관리 4 3.14
인사관리 4 2.69
노사관리 4 3.46
재무관리 2 1.51
주요사업활동
(16점)
시설 환경관리 4 3.58
재난 안전관리 4 3.25
공공성 증진노력 5 4.22
저탄소녹색성장 추진관리 3 2.34
경영성과
(55점)
주요사업성과
(20점)
사업수입 8 7.22
1인당 시설관리 실적 8 7.10
안전사고 발생건수 4 4.00
경영효율성과
(15점)
대행사업비 절감율 10 7.77
사업수지비율 5 4.00
공기업정책준수 10 8.82
고객만족성과 고객만족도 10 9.32

2010년 경영평가 결과

* 평가기관 : 행정안전부(주최), 서울특별시 및 경영지도법인 지방공기업평가원(주관)

* 평가내용 : 2009 사업연도 공단 경영실적

* 평가결과 : "미흡"등급

* 분야별 득점현황

2010년 경영평가 결과
대분류지표 중분류지표 세부지표 배점 득점
종합점수 100 73.95
리더십/전략 리더십 경영층리더십 5 3.91
고객 및 윤리경영 5 4.38
전 략 비전 미션 및 경영계획 5 3.88
경영시스템 경영효율화 조직관리 4 2.90
인사관리 4 3.01
노사관리 4 3.32
재무관리 2 1.43
주요사업활동 시설 환경관리 4 2.60
재난 안전관리 4 2.25
공공성 증진노력 5 4.06
저탄소녹색성장 추진관리 3 2.34
경영성과 주요사업성과 사업수입 8 6.47
1인당 시설관리 실적 8 6.14
안전사고 발생건수 4 0
경영효율성과 대행사업비 절감율 10 7.06
사업수지비율 5 3.27
공기업정책준수 10 8.10
고객만족성과 고객만족도 10 8.83

2009년 경영평가 결과

* 평가기관 : 행정안전부(주최), 서울특별시 및 경영지도법인 지방공기업평가원(주관)

* 평가내용 : 2008 사업연도 공단 경영실적

* 평가결과 : "보통"등급

* 분야별 득점현황

2009년 경영평가 결과
대분류지표 중분류지표 세부지표 배점 득점
경영평가 합계(A) 100 84.22
창의경영 사례제안(B) 0.2 0.14
종합점수(A x 0.998 + B) 100 84.19
리더십/전략 리더십 경영층 리더십 5 4.25
고객 및 윤리경영 5 3.75
전 략 비전 미션 및 경영계획 5 3.00
경영시스템 경영효율화 조직관리 4 3.56
인사관리 4 3.40
노사관리 4 3.16
재무관리 2 1.30
주요사업활동 시설 환경관리 5 4.00
재난 안전관리 4 3.60
공공성 증진노력 7 5.60
경영성과 주요사업성과 사업수입 8 7.65
1인당 시설관리 실적 8 7.67
안전사고 발생건수 4 3.33
경영효율성과 대행사업비 절감율 10 8.69
공기업정책준수 10 8.30
고객만족성과 고객만족도 15 12.96

2008년 경영평가 결과

* 평가기관 : 행정안전부(주최), 서울특별시 및 경영지도법인 지방공기업평가원(주관)

* 평가내용 : 2007 사업연도 공단 경영실적

* 평가결과 : "정상"등급

* 분야별 득점현황

2008년 경영평가 결과
평가항목 평가기준 배점 득점
100 87.61
경영 체계 조직관리 4 2.88
인사관리 3 2.80
노사관리 3 3.00
사업성과 1인당 시설관리 실적 7 6.71
1인당 시설관리 비용 7 6.32
사업수입목표 당설률 7 7.00
사업수지비율 5 5.00
대행사업비절감률 10 8.42
인건비관리 5 4.29
현업지출비율 4 3.94
지역사회에의 공헌 5 4.00
공단 상호발전 기여도 5 4.00
정책준수 10 7.90
고객만족 25 21.35

2007년 경영평가 결과

* 평가기관 : 행정안전부(주최), 서울특별시 및 경영지도법인 지방공기업평가원(주관)

* 평가내용 : 2006 사업연도 공단 경영실적

* 평가결과 : "다"등급

* 분야별 득점현황

2007년 경영평가 결과
평가항목 평가기준 배점 득점
100 79.44
책임경영 책임경영을 위한 노력 3 2.26
공기업정책준수 9 8.60
전기 평가 지적사항 개선 5 3.18
경영관리 조직/인사관리 6 5.12
재무/회계관리 8 5.68
내부평가제도 및 활용 2 1.50
경영정보시스템 구축 및 운영 2 1.68
사업운영 시설관리의 적정성 13 11.31
시설관리의 안전/환경관리 10 7.10
공익성 증진 노력 7 5.28
경영지표 20 15.67
고객만족 고객지원시스템 4 3.32
고객만족도 9 7.32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개선노력 2 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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